본문 바로가기
행동 · 행위 · 상태

우는 꿈 해몽 / 우는 것을 보는 꿈 해몽 / 울게 되는 꿈 해몽 / 눈물이 나는 꿈 해몽

by 마시멜로777 2021. 10. 22.

꿈속에서 운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우는 꿈은 꿈속에서 우는것을 통해서 마음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이 아닌 현실에서는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억제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너무 무리를 하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꿈속에서 실컷 우는 꿈을 꾼다면 오히려 그동안 갈 길을 가로막았던 장애물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는 것을 암시하는 꿈일수도 있습니다.


▶기쁨과 감동으로 눈물이 나는 꿈

운과 상황이 좋아지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현실에서도 큰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뜻하는 좋은 꿈입니다.

감동을 받아서 눈물을 흘렸다면 현실에서 새로운 긍정적인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사랑하거나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의 죽음을 슬퍼하며 우는 꿈

내가 사랑하거나 소중히 생각하는 어떤 사람이 죽는 꿈은 운의 기운과 어떤 사태가 호전되는 길몽입니다.
혹은 내가 사랑하거나 소중히 생각하는 어떤 사람을 잃을까봐 심히 걱정하여 그 불안한 감정이 꿈속에서 나타나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전남자친구나 전여자친구가 나와서 우는 꿈

꿈에 전애인이 나와서 우는 꿈은 현재 당신의 심리 및 정신상태를 나타내는 꿈 일수도 있습니다.

헤어짐으로 인해 느끼고 있던 외로움이나 고독이 꿈속에서도 반영되어 전남자친구의 모습으로 나타난것입니다.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감정을 추스르는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특정한 누군가 내 앞에서 울고 있는 꿈

현실에서 평소 그 사람 앞에서 무리하고 있거나 긴장하고 있는 것을 반여하고 있는 꿈입니다.

 

▶내가 특정한 누군가를 울리는 꿈

내가 울린 특정한 상대에 대해서 현실에서 긴장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것을 나타내는 꿈 입니다.

 

▶누군가를 울리는 꿈

현실에서 고독감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 입니다.
사회생활에 있어서 대인관계가 어긋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울리는 꿈은 내가 울린 사람이 나에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말해준다.
그러나 내가 울고 있는 사람을 위로하는 꿈이라면, 그 사람과의 애정이나 우정이 깊어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실컷 우는 꿈 / 울부짖는며 우는 꿈

현실에서 받은 마음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욕구가 꿈에서 나타난 것입니다.

내가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신경쓰고 있는 일이 좋게 흘러갈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실컷 울거나 울부짖은 후 상쾌한 기분을 느꼈다면 현실에서도 스트레스가 해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깨어난 후에도 슬픈 기분이 유지되거나 무겁거나 찝찝한 기분이 유지된다면 꿈속에서 울었던 상황이 현실에서도 찾아올 수 있는 전조거나 예지몽의 성격을 띄기도 합니다.

 

▶우는 사람을 위로하는 꿈

누군가를 위로하는 꿈은 상대를 받아들이는 넓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내가 위로하고 있는 사람과 애정이나 우정이 깊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누군가와 헤어져서 우는 꿈

현실에서 누군가와 실제로 헤어져 그 영향으로 꿈에서도 실제로 우는 꿈을 꾼 가능성이 있습니다.

슬픔을 극복하려고 애쓰는 본인의 모습이 꿈속에서 투영된걸수도 있습니다.

▶부모님이 울고 있는 꿈

아버지가 울고 있다면 내가 현실에서 제대로된 생활이나 태도를 가지고 있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혹은 현실에서 나에게 어떤 좋은 일이 생기고 아버지가 그것을 축하해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어머니가 울고 있는 꿈은 현실에서 나 자신과, 즉 부모와 자식간의 갈등에서 갈등을 겪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어머니와의 관계과 좋지 않을때 이러한 관계의 개선을 바랄때 꿈에서 이러한 모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